병원 마케팅의 시작: 우리 병원의 내원율을 올리기 위한 체크리스트 5가지

우리 병원은 어떤지 꼭 점검해보세요!
애프터닥's avatar
Jun 30, 2024
병원 마케팅의 시작: 우리 병원의 내원율을 올리기 위한 체크리스트 5가지
지난 3년간 애프터닥이 50개 이상의 병원과 협업하며 알게 된, 우리 병원의 내원율을 올리기 위해 반드시 점검 해보면 좋을 체크리스트를 알려드릴게요. 우리 병원은 어떤지 꼭 점검해 보세요!
 

1. 업무 매뉴얼 숙지 여부

상담팀의 규모보다, 1명의 상담 인력이라도 얼마나 업무 매뉴얼을 잘 숙지하고 실제로 업무에 적용하고 있는지 여부가 더 중요했습니다. 실제로 다수의 병원들이 한 명의 인력으로도 많은 환자 방문을 이끌어내고 있어요.
 

2. 업무 시스템 사용 습관화 여부

EMR, CRM 등 우리 병원에 도입한 시스템을 내부 인력들이 얼마나 누락 없이 잘 사용하고 있는지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.
 

3. 환자 응대 퀄리티 향상

  • 우수한 예시를 확보하여 전 직원에게 교육할 필요가 있어요.
  • 스크립트를 활용하여 상담을 체계화해보세요. 직원들과 함께 시뮬레이션해보는 것도 좋아요.
  • 업계 지식과 시·수술에 대한 이해도는 필수이기에, 경력 있는 직원의 노하우 전수가 이루어지면 좋아요.
📌
Tip: 애프터닥은 풍부한 실무 경험을 가진 업계 최상위 상담실장, 간호사 등 전문가를 직접 채용해, 병원 외부에서 우리 병원의 실제 상담과 영업을 도와드리고 있어요. 도움이 필요하시면, 애프터닥을 이용해 보세요.
 

4. 상담 기록 습관화 여부

  • 기록해야 개선할 수 있어요. 언제/어떤 내용의 소통이 이루어졌는지 놓치지 않고 기록되어야 해요.
 

5. 온라인 채널, 소셜 미디어 운영 점검

  • 자극적이거나 후킹 하는 썸네일/카피라이트로는 부정적 바이럴/악플로 인해 우리 병원의 평판이 저하될 수 있어요. 긍정적인 리액션들은 정보 제공에 대한 문의 증가와 병원의 신뢰도 증가를 불러와요.
  • 논문을 활용하거나, 작용 기전에 대한 언급, 학회/스터디를 통한 시술 정보 등 의학적 전문성에 기반한 콘텐츠를 개발하면 환자의 신뢰도를 불러와요.
  • 우리 병원만의 차별화된 철학/지향점을 어필하고, 원장님의 이미지를 중심으로 운영되어야 타 병의원과 단순한 가격비교만으로 움직이지 않고 우리 병의원만의 팬이 생길 수 있어요.
  • 우리 병원의 주력 시술이 잘 전달되는지, 내원 유도를 위해 설득력 있는 콘텐츠가 제작되고 있는지 점검해 주세요.
 
Share article

애프터닥 블로그